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예수의 이름으로 행동하기

영혼의 양식

by 로드비취 2009. 11. 18. 10:48

본문








Henri. Nouwen <Bread for the Journey>

Nov 18th

interpreter. Kim, Kwangyoung

Acting in the Name of Jesus

Ministry is acting in the Name of Jesus. When all our actions are in the Name, they will bear fruit for eternal life. To act in the Name of Jesus, however, doesn't mean to act as a representative of Jesus or as his spokesperson. It means to act in an intimate communion with him. The Name is like a house, a tent, a dwelling. To act in the Name of Jesus, therefore, means to act from the place where we are united with Jesus in love. To the question "Where are you?" we should be able to answer, "I am in the Name."

Then, whatever we do cannot be other than ministry because it will always be Jesus himself who acts in and through us. The final question for all who ministry is, "Are you in the Name of Jesus?" When we can say yes to that, all of our lives will be ministry.

representative -

국회의원, 대표하다.

spokesperson -

대변인



예수의 이름으로 행동하기

사역은 예수의 이름을 행동하는 것이다. 모든 우리의 행동이 그 이름 안에 있을 때, 그것들은 영원한 생명의 열매를 품고 있다. 예수의 이름 안에서 행동하는 것은, 그러나, 예수의 이름을 대표하는 것으로 행동하거나 혹은 그의 대변인으로 행동하는 것을 의미하지 않는다. 이것은 그와 친밀한 공동체 안에서 행동하는 것을 의미한다. 그 이름은 마치 집이나 천막 거할 곳과 같다. 예수의 이름으로 행동하기 것은, 그러므로, 우리가 사랑 안에서 예수와 연합되어진 곳으로 부터 행동하는 것이다. “너는 어디에 사느냐?”는 질문에 대하여, 우리는 “나는 그 이름 안에 삽니다.”라고 대답할 수 있는 것이어야 한다.

그렇게 되면, 예수님이 자신이 우리 안에서 우리를 통하여 행동하실 것이기 때문에 우리가 하는 일이 사역 아닌 것이 될 수 없다. 최종적으로 모든 사역자의 질문은 “당신은 예수이름 안에 있느냐?”는 것이다. 우리가 그것에 ‘예스“라고 대답할 때, 우리의 삶의 모든 것은 사역이 될 것이다.



   

  번역자의 코멘트//


   "우리는 하나님이 우리편이시니 뭐든지 잘 되거야"라고 단언하기 보다. 먼저 '우리자신이 하나님편에 서 있는자인가?'를 물을 수 있는 겸허함이 필요하다고 생각한다.
   예수님의 이름을 내세운다고 예수님이 기뻐하시는 삶을 다 살아가는 것은 아닌 것같다. '나의 계명을 가지고 지키는 자라야 나를 사랑하는자니'(요14:21상) 말씀처럼, 그분의 계명이 그 말씀이 내 속에 거하는지, 아니 내가 그 말씀속에 거하는지 매일매일 세수를 하듯, 우리 영혼에게 물어야 할 것이다.
   나우웬은 예수님의 이름으로 행동하는 것이 빠지기 쉬운 함정으로 그 대변인으로 행동하는 듯한 삶에 대해 경고하고, 자신에게 질문할 것을 요청한다.  "Are you in the Name of Jesus?"


관련글 더보기